UPDATED. 2019-07-12 17:15 (금)
대덕대학교 영유아보육과 제14회 아이사랑 발표회
상태바
대덕대학교 영유아보육과 제14회 아이사랑 발표회
  • 김권택
  • 승인 2019.05.1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구전시회 및 유아 초청 공연, 어린이집 원장 초청 간담회와 지역사회 재능나눔 14년 전통
(사진 제공 = 대덕대학교 영유아보육과)
(사진 제공 = 대덕대학교 영유아보육과)


대덕대학교 영유아보육과는 2019년 5월 9일과 10일에 교내 인문사회관에서 제14회 대덕 아이사랑 발표회를 개최하며 대전지역 유아들과 보육교사들을 초청했다.

대덕대학교 영유아보육과의 보육과정 노하우를 지역사회에 재능나눔 기회로 삼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시작된 아이사랑 발표회는 해마다 영유아보육과 학생들의 교구 작품을 보육교사들을 위해 전시하고, 해마다 1천여명의 대전 지역 유아들을 초청해 인형극과 동극으로 어린이날 선물을 전하고 있다.

대전 지역 소재 어린이집에서 인형극 관람을 희망할 경우 신청을 하면 선착순으로 무료로 초청을 받을 수 있다.


이날 대덕대학교 영유아보육과 학생들은 시간을 쪼개어 틈틈이 교구를 만들어 전시회에 내놓았으며, 인형극을 보러 오는 유아들을 대상으로 가이드 및 안전지도와 더불어 봉사활동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학교 관계자와 관내 어린이집 원장 초청 간담회를 열어 산학협력과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생각들을 토론하는 소통의 기회도 마련되었다. 대학은 한 개인이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배우는 공간이 아니고 사회와 더불어 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사례라 할 수 있다.

이들의 행보는 다른 대학의 본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