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24 12:18 (금)
평택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프로그램 ‘기억청춘교실’ 1기 시작
상태바
평택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프로그램 ‘기억청춘교실’ 1기 시작
  • 김나경
  • 승인 2019.04.0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평택시)
(사진제공=평택시)

[너겟뉴스=김나경 기자]평택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일부터 평택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치매예방과 사회성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경기광역치매센터에서 개발한 치매예방프로그램인 기억청춘교실 1기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억청춘교실 1기에는 10여명의 정상군 어르신들이 참여했고 총 12회기로 이뤄져있으며 평택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창조적 활동, 현실인식훈련, 인지훈련치료, 회상치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의 주를 이루는 창조적인 활동은 실패가 적고 자연스럽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어 사회성을 증진시키고 참여자의 정신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된다.

 

기억청춘교실은 프로그램이 시작하기 전에 치매선별검사, 주관적 기억감퇴 설문 등 사전평가를 실시하고 12회기가 완료되면 사후평가를 실시하여 프로그램으로 인한 인지 기능의 변화 정도를 알아볼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치매예방 프로그램이라고 하여 조금 두려웠는데 막상 와서 프로그램을 해보니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면서 재밌게 이야기 할 수 있어 즐거운 경험을 많이 해보는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기억청춘교실 1기는 42일부터 618일까지 주112회기로 진행될 예정이며, 치매 관련 교육 및 각종프로그램 등 상담은 평택치매안심센터와 송탄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